[보도자료] 한-베관광교류연구소(KOVET) 개소기념 포럼 개최

관리자
2024-02-05
조회수 473

한국-베트남 관광교류연구소(KOVET), 달랏시 관광발전을 주제로 한 포럼 개최


2024년 1월 28일(일요일) 베트남 달랏시의 Pho Ben Doi Studio에서 한국-베트남 관광교류연구소(KOVET)가 ‘달랏시의 관광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주제로 하는 관광교류협력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베트남 관광교류연구소 개소를 기념하여 베트남의 주요 관광도시인 달랏시의 관광문제 해결과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 날 포럼에는 한양대학교의 명예교수이자 한베관광교류연구소 이사장을 맡고 있는 이연택 교수가 기조연설자로 참여하였다. 또한 한베관광교류연구소 베트남 센터 소장을 맡고 있는 Nguyen Minh Tan TGROUP 대표가 발제자로 참여하여 달랏시의 관광 현황, 문제점, 그리고 발전과제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제공하였다. 또한 포럼 발제 이후에는 이연택 교수, Nguyen Minh Tan 대표, 그리고 로컬임팩트연구소 대표인 송나영 박사가 참여하는 종합토론 시간이 마련되었다.


한-베관광교류연구소(KOVET)는 서울에 본부로 두고 있는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의 부설 연구기관으로서, 한국과 베트남 간의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학술사업으로는 한국과 베트남 양국 간의 관광교류협력에 관한 학술포럼 및 세미나, 학술컨설팅, 학술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문화사업으로는 지방도시간 교류, 청소년교육, 행사기획, 홍보대행업무 등을 추진함으로써 양국간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보도기사]

Honorary Reporters (2024.02.01). Diễn đàn Giao lưu Hợp tác Du lịch Việt Nam – Hàn Quốc tại Đà Lạt, thành phố vừa đón nhận danh hiệu Thành phố Sáng tạo Âm nhạc của UNESCO


[사진자료]






10 0